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황선홍호는 남자 축구 16강에서 키르기스스탄과 맞붙게 됐습니다. 그동안 남북전이 16강에서 이뤄질지 여부에 관심이 집중되었지만 결국 결승전에서 만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8강에서는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4세 이하(U-24)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이 개최국 중국과 대결할 가능성이 큽니다.

 

한국 U-24 대표팀은 조별리그에서 쿠웨이트를 9-0으로, 태국을 4-0으로 완파하며 조 E에서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따라서 바레인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지더라도 1위로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리 구성된 대진표에 따르면 한국은 E조 1위로 F조 2위 팀과 16강에서 대결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F조는 순위가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었고, 북한이 2위로 16강에 진출할 가능성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북한은 인도네시아를 1-0으로 꺾고 3전 전승으로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였으며, 키르기스스탄 또한 대만을 4-1로 이기며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인도네시아는 3위로 떨어졌지만, 상위 4개 팀 중에서 16강 진출권을 확보했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F조 2위로 통과한 키르기스스탄과 27일 오후 8시 30분에 중국 진화 스타디움에서 8강 진출을 놓고 대결하게 됐습니다.

 

한국과 북한이 모두 결승에 진출해야 남북전이 성사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겠습니다. 한국 U-23 대표팀과 키르기스스탄 간의 역대 전적은 2전 모두 한국이 1-0으로 승리한 기록이 있습니다. 이전에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한국이 1-0으로 이기기도 했으며, 이달 9일 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서도 한국이 1-0으로 승리한 적이 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을 꺾고 8강에 진출하면 한국은 개최국 중국과 대결할 가능성이 큽니다. 중국은 A조 1위로 16강 진출이 확정되었으며, B조 또는 D조 3위 팀과 16강에서 맞붙을 예정입니다. 8강전은 내달 1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릴 것입니다.

 

 

 

 

 

아시안게임 축구 16강 키르기스스탄 중계

 

16강전은 이번 아시안게임 축구 중계와 동일하게 지상파 3사 MBC SBS KBS 를 비롯하여 SPOTV, SPOTV NOW, TV조선과 아프리카 티비를 통해 방송될 예정입니다.

 

TV시청보다 모바일 시청률이 높은 요즘 트랜드에 맞춰서 스포티비와 아프리카 티비에서도 중계를 볼 수 있는 점이 장점인데요. 

 

 

키르기스스탄 16강전 중계 보러 가기

 

 

 

예상라인업

예상라인업은 마지막 3차전이였던 쿠웨이트 전에서 골키퍼 이광연, 수비 설영우 박진섭 , 미드필터 백승호 엄원상이 투입되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그런 가운데 후반에는 박재용이 제공권을 활용한 원톱 형태의 경기 운영도 예상해볼 수 있을텐데요. 

 

쿠웨이트 전에서 조영욱 선수가 잘해주었지만 헤딩력에 있어서는 박재용 선수가 조금 더 유리하기 때문에 제공권이 약점인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경기가 잘 안풀린다면 박재용 카드를 후반 시작과 동시에 꺼낼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전적 

최근 키르기스스탄과의 평가전을 한번 살펴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9월9일 창원 축구센터에서 열린 평가전에서는 생각보다 힘든 경기를 펼치며 1:0의 신승을 거두었습니다. 

 

현재 조별리그에서 보여주었던 활발한 측면 공격이 살아 나지 않다 보니 경기를 쉽게 이끌어 가기 어려웠었는데요. 키르기스스탄이 피파랭킹 97위 이지만 한국을 상대로 전원 수비를 바탕으로 한 역습을 노릴 것 이기 때문에 지난 평가전을 잘 떠올리며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