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가장 핫했던 뉴스는 바로 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권 분쟁이였을 것 입니다. 오랜 시간 논쟁 끝에 이수만과 그 측근들은 SM을 떠나게 되었고 SM 현 경영진들은 새로운 SM을 약속하며 SM 3.0 시대를 선포하였는데요. 3.0 시대를 선포한 후 처음으로 런칭하는 남자 아이돌 그룹이 있어서 데뷔 전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SM 3.0의 시작, 신인 라이즈(RIIZE) 데뷔 전부터 관심이라는 제목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신인 라이즈(RIZE) 데뷔
출처 - 뉴스엔미디어

 

 

 

 

SM 3.0 의 시작점에 있는 라이즈

SM엔터테인먼트의 신예 그룹 라이즈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내달 4일의 데뷔를 앞둔 라이즈는 그 이름에 '성장하다'를 의미하는 '라이즈'와 '실현하다'를 뜻하는 '리얼라이즈'를 결합하여 '함께 성장하며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의 목표를 담고 있습니다.

 

라이즈는 독특한 음악 장르인 '이모셔널 팝'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곡에 담아냈습니다. 이모셔널 팝에 대해 SM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일상의 경험에서 영감을 얻어 음악으로 표현하는 것"이라며 "라이즈는 세상 모두의 공감을 자아내는 이모셔널 팝 아티스트로 장하며 꿈을 실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라이즈는 NCT 출신 쇼타로와 성찬, 그리고 SM 루키즈로 활약한 은석과 승한, 그리고 뉴 페이스 원빈, 소희, 그리고 가수 윤상의 아들인 이찬영으로 총 7명으로 구성됐습니다. 특히 지난 5월 NCT를 떠났던 쇼타로와 성찬의 새로운 출발과 이찬영의 앤톤으로서의 데뷔 소식이 가미되어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라이즈에 대한 관심은 다양한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일 공식 SNS가 개설된 후 4일만에, 지난 5일에는 팔로워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며 K팝 그룹 중에서도 최단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에 더하여 광고 업계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SM엔터테인먼트가 밝혔습니다. "라이즈는 아직 공식적인 데뷔를 하지 않았지만, 패션, 뷰티, 식음료, 면세점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받고 있으며, 시너지 효과가 예상되는 콘텐츠 플랫폼과의 협업 또한 논의 중에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라이즈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SM엔터테인먼트가 에스파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그룹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라이즈는 NCT 이후 약 7년 만에 선보이는 SM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보이 그룹으로, H.O.T., 동방신기, 샤이니, 엑소, NCT 등 세대를 대표하는 보이 그룹을 선보인 SM엔터테인먼트가 라이즈로 인해 가요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집중시키고 한편 라이즈는 올해 초에 경영권 분쟁으로 내부적인 어려움을 겪은 SM엔터테인먼트가 'SM 3.0' 시대를 선포하며 멀티제작센터 시스템을 도입한 후에 처음으로 론칭하는 그룹입니다.

 

이로 인해 라이즈의 출현은 그 자체로 의미가 있습니다. 또한 창립자이자 전 총괄 프로듀서였던 이수만과의 결별 이후 처음으로 론칭되는 그룹이기 때문에 라이즈는 이전 SM엔터테인먼트의 그룹들과 어떤 차별점을 갖게 될지 어떤 음악 스타일과 콘셉트로 나타날지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내 관계자가 강조한 특징은 라이즈의 프로모션 방식이었습니다. 해당 관계자는 "리얼타임 오디세이" 또는 성장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성장과 성취의 과정을 공유하는 독특한 방식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공식 SNS를 통해 멤버들의 어린 시절 모습부터 앨범 콘셉트와 연관된 티저 이미지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그룹의 자유로운 분위기, 멤버 개개인의 특징과 개성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라이즈의 노력은 SM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수 있는 기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SM엔터테인먼트는 이전에도 독특한 그룹들을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기 때문에 라이즈 역시 독자적인 매력과 특색을 지니고 있는 그룹입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신인 라이즈(RIZE) 데뷔
출처 - 뉴스엔미디어

 

 

카카오와 협업하는 SM

 

SM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그룹 라이즈가 다가오는 데뷔를 앞두고 혁신적인 웹소설 'Rise & Realize'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웹소설은 '리얼타임 오디세이(성장사)'라는 팀의 핵심 개념을 기반으로 하며 8월 19일 밤 10시에 첫 1, 2화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공개됩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3주간 총 8화로 이어져 라이즈의 선제적인 이야기를 담아 많은 관심과 호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웹소설 'Rise & Realize'는 라이즈 그룹명인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라는 정체성을 주제로 하며 멤버들의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기반으로 젊음의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신인 라이즈(RIZE) 데뷔
출처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성장 과정에서 누구나 마주치게 되는 상황과 고민, 그리고 내면의 부족함 등을 다루며, 청춘의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이번 작품에는 2017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에서 입상한 작가 김호애가 참여하여, 라이즈 각 멤버의 특징과 경험을 반영하여 세심하게 캐릭터를 그려내며 캐릭터 간의 관계를 풀어냅니다. 더불어 라이즈 멤버 개개인의 캐릭터와 웹소설에서 중요한 장면을 담은 아름다운 일러스트 또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들인 낙디와 노곤 등이 참여하여 웹소설의 분위기와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