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요계 역대 최고의 유닛그룹 BEST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계 역대 최고의 유닛그룹 BEST 3 를 뽑아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닛그룹이라고 하면 본 팀 구성 외에 팀 활동 외의 프로젝트성으로 만들어진 그룹을 이야기 하는데요.

본래 활동을 벗어난 활동이다 보니 평소에 하지 못했던 컨셉의 활동을 하는 경우들도 굉장히 많아서 큰 사랑을 받기도 하는데요.

역대 최고의 유닛그룹 BEST 3 뽑아 보겠습니다.

3위 오렌지 캬라멜

플레디스 소속 애프터스쿨 소속 나나 레이나 리지가 소속된 유닛 그룹인 오렌지 캬라멜

애드터스쿨은 다소 진한 멤버들의 캐릭터 때문에 카리스마 있는 모습들을 많이 보여 주었었는데요. 그런 기존의 컨셉과 달리 굉장히 개성 있는 곡으로 데뷔와 함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첫 유닛 활동은 2010년 6월 '마법소녀' 라는 곡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많은 주목을 받지 못하였지만 그 다음 앨범인

'아잉♡' 으로 동화속 컨셉으로 컨셉 자체에서 많은 이슈를 받았었는데요. 우리나라 특유의 트로트 스타일이 접목된 가요 였습니다.

안무 또한 어렵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따라 부르고 춤을 따라 출 수 있게 해서 조금 더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왔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명확한 컨셉과 단순한 멜로디, 안무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애프터스쿨에서 보여주었던 카리스마스있고 다소 어렵게 느껴지던 컨셉이 아닌 대중친화적인 컨셉으로 상하이 로맨스, 까탈레나, 립스틱 등등 많은 곡들로 성공적인 유닛그룹 활동을 이어 갔었습니다.

 

2위 슈퍼주니어 T

로꾸꺼라는 그때 당시 최고의 히트곡을 남겼던 슈퍼주니어 T

가사를 꺼꾸로 해도 같은 단어들을 조합하고 가사를 거꾸로 하는 굉장히 특이한 곡이였는데요. 슈퍼주니어 안에서 밝고 예능적인 캐릭터였던

이특, 은혁, 신동, 희철, 성민, 강인 6명으로 구성된 슈퍼주니어의 유닛 그룹

비슷한 시기 슈퍼주니어 KRY 라는 발라드 그룹과 대비 되는 모습으로 슈퍼주니어 특유의 쾌활함을 잘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로꾸꺼의 작사 작곡가로 알려진 윤명선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장으로도 활동하여고 놀면뭐하니에 등장하여 유재석의 트로트 도전기에 이별의 버스정류장이라는 곡을 작사 작곡 하여 송가인과 유재석이 듀엣 할 수 있도록 하였던 인물이죠.

 

1위 트러블 메이커 Trouble Maker

인트로만 들으면 우리나라 국민 전체가 다 안다는 바로 그곡 Trouble Maker

포미닛의 현아와 비스트의 장현승의 조합으로 트러블 메이커 활동 전까지 해도 대중들은 현아는 알지만 장현승은 잘 모르던 상황이였었는데요.

이 한곡으로 장현승이라는 인물을 전국민이 다 알게 되는 엄청난 곡이였죠.

다소 수위가 높다고 볼 수 있는 무대 연출과 의상으로 큰 이슈가 되었었는데요. 우리나라 K-POP 역사상 혼성그룹으로 가장 성공적인 활동을 했던 그런 팀이지 않나 싶습니다.

기존 혼성그룹은 섹시 컨셉 보다는 다소 밝고 씩씩한 컨셉이 많았지만 트러블 메이커는 섹시 컨셉으로

혼성팀만이 할 수 있는 남녀 서로 유혹하는 섹시 컨셉으로 최고의 레전드 무대들을 많이 남겼었죠.

 

지금까지 우리나라 역대 최고의 유닛그룹 BEST 3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혹시 이 이외에도 기억에 남아 있는 유닛 그룹이 있으신가요?

유닛 그룹은 기존 팀 활동과 다른 컨셉으로 기존에 못보여 주었던 컨셉으로 나오는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러다 보니 굉장히 독특한 곡과 무대들이 많이 나와서 리스너들에게는 듣고 보는 재미를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 많은 유닛 그룹들이 나왔으면 하는데요. 최근 SM 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갓 더 비트 (GOT the beat) 처럼 다양한 팀들의 멤버들이 모이기도 하고 특색있는 유닛그룹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